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초코나무숲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는 눈이 또 왔어요. 개인적으로는 이제 그만 왔으면 좋겠네요. 출퇴근길이 너무 힘들어요. 

오늘은 오랜만에 홈카페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초코나무 숲이라고 많이 불리는 말차 + 초코 조합인데요!

어떻게 만드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말차가루, 우유, 얼음컵, 초코 아이스크림입니다. 

기호에 따라 밀크폼이나 생크림을 준비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말차가루를 소량의 뜨거운 물에 풀어줍니다. 

우유를 스팀하거나 데워서 우유로 녹여주시면 더 좋아요! 저는 이때 시간이 없어서 얼른 물에 녹여버렸어요 :)

섞이지 않은 가루가 없도록 잘 저어서 녹여주세요. 

 

저는 슈퍼 말차 가루를 사용했습니다.

 

 

 

 

 

보통 지금까지는 말차 베이스따로, 우유 따로 해서 넣어줬는데요 오늘은 그냥 우유를 베이스에 부어 말차라떼를 먼저 만들어줬습니다. 

따로 따로 넣어주셔도 상관은 없지만 초코나무 숲의 트레이드 마크인 녹색과 갈색이 어우러지기 위해서는 섞어서 부어주는 게 더 예쁠 것 같아서 우유와 베이스를 잘 섞어줬어요!

 

 

 

 

 

얼음잔을 준비하고 위에서 만들어줬던 말차라떼를 천천히 부어줍니다. 

말차라떼를 먼저 넣으시고 얼음을 넣어주셔도 상관 없어요!

 

말차라떼 위에 초코 아이스크림을 올려줄거기때문에 잔에 얼음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얼음이 적으면 아이스크림이 가라앉으면서 음료가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말차라떼 위에 초코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하겐다스 초코 아이스크림을 사용했어요!

 

하겐다즈 역시 너무 맛있어요 ☺️ 말차도 초코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조합일 것 같네요!

 

 

 

 

예쁘게 한 스쿱 올리고 싶었는데.. 녹아서인지 동그랗게 안나왔더라구요 ㅎㅎ,, 

맛있으면 됐다고 스스로 위안삼으며..

 

이렇게 간단하게 초코나무숲 라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쌉싸름한 말차라떼를 먹다가 나중에 달달한 초코 아이스크림이 조화가 잘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집에 아이스크림 있으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눈으로 입으로 즐거운 레시피 들고 오도록 할게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