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베이킹 : 서브웨이 쿠키 만들기 / 더블초코칩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오늘은 홈카페가 아니라 홈 베이킹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집에만 있으니까 별 짓을 다하게 되네요 ㅋㅋㅋ

저 원래 요리의 'ㅇ'도 모르던 사람인데, 베이킹도 먹을줄이나 알지 만들줄은 모르는 사람인데.오늘 이렇게 서브웨이 쿠키 만드는 법을 갖고 왔어요. ㅋㅋㅋㅋ코로나가 사람을 이렇게 변화시킵니다... 🤦🏻‍♀️후..그래도 성공해서 이렇게 레시피도 들고 올 수 있고,, 네,, 참 좋네요,, 

 

저 마들렌 틀이랑 이것저것 베이킹 재료도 질렀어요 5만원,,, ㅎㅎㅎㅎ,,,한 번 열심히 연습해서 카페 창업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슴니다,,,

 

그럼 오늘 같이 겉바속촉 쿠키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 : 박력분 120g , 무염버터 120g, 황설탕 90g, 백설탕 70g, 코코아 파우더 26g, 베이킹 파우더 2g, 소금 한 꼬집, 초코칩 (화이트/다크), 계란 1개 입니다.

 

홈카페만 하다가 홈베이킹으로 넘어오니 준비할게 굉장히 많네요.

 

버터와 계란은 최소 한 시간 이상 꺼내두어 냉기를 빼주세요!

 

 

 

이렇게 재료들을 g수 맞춰서 다 계량해줍니다. 

저는 음료를 만들때 재료를 레시피보다 더 많이 넣는 편이에요.

맛이 진하고 강렬하면 좋다! 해서 100g 넣을거 110g 넣고 그러는데 베이킹은 정확한 계량이 생명이라고 합니다. 최대한 정확하게 계량해서 넣어주세요.

 

그런데 계량 저 1g씩 더 넣었네요 ㅋㅋㅋㅋ 저처럼 하지 마시고,, 꼭 정확한 계량으로 해주셔야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가루들은 어차피 이따가 체 쳐서 넣어줄거라 한 군데에 다 계량해줬어요.

그래도 각자 다른 곳에 계량한 뒤 한 군데에 넣는게 g수 맞추기에는 편하겠죠? 이런 가루류는 실수로 많이 넣으면 뺄 수 없으니까요 😂

 

 

 

 

 

 

원래 버터를 먼저 뿌셔뿌셔 해줘야해요! 제가 까먹고 사진을 안찍었 .. ^^... ㅎㅎㅎㅎㅎ

버터를 먼저 주걱으로 잘 혼내주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다 녹았으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실온에 1시간 이상 둬야하잖아요. 저 분명 한 시간 이상 뒀는데 글쎄 날이 추워서 그런가 버터가 엄청 딱딱한 거 있죠 ^^. ..진짜 화나서 쿠키고 뭐고 다 버릴까 고민했는데 '아니야,, 나는 카페 사장이다.. 나는 1인 카페 사장이다.. 이걸 만들어서 팔아야한다...'는 생각 하나를 갖고 열심히 뿌셔뿌셔 했답니다..

 

다음 쿠키 만들때에는 좀 더 디테일하게 찍어오도록 할게요.  이번에는 잘 못찍어왔어요 😭

 

버터를 혼내준 뒤에는 우리가 계량해준 설탕 (황설탕+백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 + 버터가 저렇게 잘 합쳐졌으면 계란을 한 알 넣어줍니다. 

한 시간 이상 실온에 둬서 찬 기를 빼준 계란을 넣어주세요. 안그러면 버터와 섞이지 않고 둥둥 분리 된다고 합니다!

 

 

 

 

계란까지 잘 섞어줬으면 이제는 가루들을 체 쳐서 넣어줄거예요. 

탈탈탈 잘 털어서 넣어줍니다. 곱게 곱게

 

 

 

 

 

가루들은 마구 섞지 않고 저렇게 갈라준다는 느낌으로 반죽을 가르면서 섞어주세요. 

날 가루들이 보이지 않을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초반에는 이게 섞이나? 싶었는데 하다보니까 되더라구요! 이게 맞나 싶으신 분들은 계속 섞어보세요 분명 됩니다 :)

 

 

 

 

가루들을 잘 섞어주셨으면 이제 초코칩을 넣어줍니다. 

레시피에서는 화이트 110g, 다크 90g 을 넣으라고 하는데 저는 허쉬 화이트 초코를 잘라서 넣었거든요.

그게 45g 인가? 그랬는데 진짜 한참 부족했어요.

그런데 110g 은 너무 많을 것 같아요 90-100g 정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코칩도 잘 섞어주셨으면 랩핑을 하고 냉장고에 1시간 넣어둡니다.

한시간 뒤에는 반죽 한 스쿱씩 떠서 팬닝해주고  오븐 170도에 10-12분 정도 구워주면 끝입니다.

 

 

 

 

 

그럼 이렇게 촉촉한!! 쿠키를 만날 수 있어요. 

꺼냈을때는 굳지않은게 정상이에요. 여기서 더 구우면 쿠키 식었을때 딱딱해지니까 시간 지켜서 꺼내시고 잘 식혀주세요.

 

먹고 감격했어요 너무 맛있어서 ㅋㅋㅋㅋㅋ 내가 만든게 맞나,,? 싶었답니다. 

 

 

쿠키를 먹었던 주변인들의 반응.jpg

 

ㅋㅋㅋㅋㅋ 이번 크리스마스때는 마들렌이랑 쿠키 구워서 주변 사람들 나눠주려구요!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성공하면 다음레시피 들고 오도록 할게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