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아인슈페너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홈카페 글도 정말 오랜만인 것 같아요. 저는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낸 것 같아요.

코로나 거리두기가 2단계, 그리고 이번에는 2.5로 격상되면서 카페 홀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저같은 카페투어러에게는 치명적인 일이었습니다. 물론 코로나 터지고 나서 잘 안가긴 했지만요. 얼른 이 시국이 끝나서 카페를 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때가 때인만큼 집 밖에 안나가려고 하고 있어요. 그렇게 해서 강제로 하게 된 홈카페입니다 ㅋㅋㅋㅋ 

 

 

 

오늘 만들어볼 음료는 아인슈페너입니다. 얼죽아파였던 저는 그만 탈퇴를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만큼은 얼죽아 할 수 있다구요! 아인슈페너는 아메리카노 위에 크림이 올라간 커피에요.

쌉싸름한 커피를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덮어준답니다. 눈으로봐도 정말 예쁜 커피죠. 그럼 같이 만들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생크림, 설탕, 에스프레소 샷 (인스턴트 커피, 더치원액으로 대체가능) 입니다. 

 

 

 

 

 

우선 휘핑쳐줄 생크림을 준비해줄게요. 저는 약 50ml 정도를 사용하였습니다. 갖고 계신 잔의 크기에 따라서 계량해주시면 될 것같아요. 50ml정도면 크림 낭낭하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베이킹도 같이 하고 있어서 배경이 좀 더럽네요 ㅋㅋ ㅠㅠㅠ 쿠키 만들었는데 성공했어요! 저것도 글 올릴게요 ㅎㅎ

 

 

 

 

설탕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1.5T 넣어줬어요. 설탕이나 취향에 따라 시럽,파우더를 첨가하셔도 됩니다. 

혹은 말차가루를 아주 소량의 물에 녹여서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설탕을 넣은 생크림 휘핑을 쳐줍니다. 따뜻하게 드실 분들은 조금 단단하게 휘핑을 쳐주세요. 

따뜻한 커피와 만나면 크림이 금방 녹아버리기 때문에 조금 단단하게 쳐주시는 게 좋습니다 :)

 

 

 

 

저는 아이스로 마실거기때문에 얼음잔에 물을 넣어서 준비해줍니다. 

 

 

에스프레소 샷이나 더치원액을 넣어서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줄게요!

카누 같은 인스턴트 커피를 타서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

 

 

 

우리가 위에서 만들어준 크림을 올려줄게요. 

조금 단단하게 치고 싶었는데 준비하는 동안 좀 녹았어요 ㅠㅠ

 

 

 

저는 휘핑크림이 묽게 녹아서 커피와 섞이며 마블링이 만들어졌는데요, 휘핑을 단단하게 치시면 커피와 섞이지 않는답니다. 

오버휘핑치시면 드실 때 커피만 나오고 크림은 안나오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뭐든 과하지 않게 잘 조절해주세요! :)

 

강제로 홈카페를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진 않지만 되는대로 틈틈히 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쿠키는 만들어봤고 다음에는 마들렌이나 머핀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 카페 창업 준비한다고 생각하고 하나씩 만들어보려구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도 유익한 레시피로 만나요 :)

 

 

 

 


https://haneul-story.tistory.com/81

 

홈 카페 : 아인슈페너 만들기 / 비엔나 커피 만들기 / 거품기 없이 휘핑크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요새 날씨가 우중충했다가 맑아졌다가 반복되는 것 같아요. 제가 사는 지역은 비가 잘 안 오는 편인데 이틀 정도 비 오고, 다시 맑아지고 다음 날 다시 비 오고 반복 중

haneul-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