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말차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이에요!

이번에도 정말 오랜만에 글 작성하러 온 것 같아요. 계속 비 오고 우중충하고 바쁘고 하다 보니 홈 카페 할 시간이 나지 않았어요 ㅠㅠ

이번 주에는 코로나 거리두기 2.5단계로 올라가서 프랜차이즈 카페는 테이크아웃만 되더라고요. 집에만 있어야 하는 시간인 것 같아요. 또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던데 이번 연도에는 도대체 무슨 일이 이렇게 많은지 ㅠㅠ 모두 피해 없으시길 바라요!

저는 운동을 시작한지 좀 됐는데 헬스장도 거리두기 2.5로 올라가면서 닫아버렸어요. 이번 주는 홈 트레이닝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이글 작성하고 저는 홈트하러 가려고요.. 

 

오늘은 아이스 말차라떼를 만들어봤어요. 위에 아이스크림까지 올렸더니 더 맛있더라고요. 그럼 같이 아이스 말차 라테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저는 오늘 슈퍼 말차를 사용했어요. 

다른 말차가 있으신 분들은 그 제품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인스타에서 공구 참여로 구매했지만 네이버에 슈퍼 말차 검색하시면 저와 같은 제품 구매하실 수 있어요! 

 

말차 한 팩을 뜯어서 뜨거운 물에 잘 녹여줍니다. 20g 정도 물을 넣어서 녹여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실수로 물을 콸콸 부어버려서 40g 정도 넣어준 것 같아요^_^.. 주르륵

 

 

 

 

원하시는 대로 부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말차를 먼저 부어주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게 좀 더 보기에는 예쁘더라고요. 조금 꾸덕하게 말차를 녹여주시고 우유 위에 부으시면 벽면을 타고 흘러내리는 모양을 만드실 수 있어요. 

지난번에 말차 만들때에는 그런 식으로 만들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뜨거운 물에 잘 녹인 말차를 먼저 잔에 부어주고, 그다음 얼음을 많이 넣어줬습니다. 

위에 아이스크림도 올려줄거라서 얼음을 많이 많이 넣어줬어요. 

그라데이션이 필요한 음료는 얼음이 많을수록 예쁘게 잘 층이 집니다. 

 

 

 

 

 

우유를 부어주고,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줬습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을 올리셔도 되고, 초코를 올리셔도 돼요! 녹차+초코 조합으로 많이 드시더라고요. 

녹차에 초코 아이스크림을 올리기도 하고 아이스초코에 녹차 아이스크림을 올리기도 하고. 둘이 맛이 잘 어울리나 봐요.

 

사실 저는 말차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조합이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어요^_^..

오늘 저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줬더니 더 부드럽고 달달해서 먹기 좋더라고요!

 

 

 

 

이렇게 간편하게 말차라떼 만들기 완성입니다. 

얼른 자취하거나 결혼해서 집에 카페를 차리고 싶어요. 그게 제 로망 👀✨

예쁘게 꾸민 집에 지인들 초대해서 예쁜 잔에 맛있는 음료 만들어주고 싶어요. 

 

코로나로 피해가 심각한 것 같아요. 자영업자분들은 물론이고 일자리 자체도 없는 추세더라고요. 

다들 피해 없으시길 바랄게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마스크 꼭 쓰고 다녀요 우리!!

 

다음에도 간편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다음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