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날씨에는 오늘부터 계속 비가 온다고 되어있던데 장마가 시작되려나봐요. 

계속 비가 온다고 하네요. 비 오는 걸 너무 싫어하는 저에게는 안좋은 소식이네요 😭 

 

오늘은 달달한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를 만들어봤어요.

콜드브루로 만들진 않았지만.. 더치커피로 만들었지만 .. 더 익숙한 이름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ㅋㅋ

그럼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오늘은 생크림이 필요합니다. 생크림을 50ml 정도 부어줬어요.

생크림만 넣으면 너무 무거울 수 있어서 우유와 적당한 비율로 섞어주려고 해요. 

휘핑크림을 사용해도 괜찮지만, 위에 크림으로 올려먹는 형식이 아니라 음료에 흘러내려 같이 마시는 형식이기때문에 생크림을 더 추천드려요.

생크림은 우유 크림, 휘핑 크림은 우유 크림에 첨가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번 음료에서는 생크림을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 크림처럼 올라가는 아인슈페너 같은 경우에는 휘핑크림을 올리셔도 무방해요.

 

 

 

 

생크림과 우유를 1:3 정도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바닐라 시럽을 넣어줬어요. 

달달하게 마시고 싶어서 콸콸 넣어줬답니다. 

생크림을 50ml 넣어줬고 우유는 조금 덜 넣어줬어요. 저는 좀 되직하고 달달하게 마시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생크림 비율을 좀 높게 잡았습니다.

라이트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우유를 좀 더 많이 넣어주세요. 생크림을 많이 넣을수록 커피의 맛이 좀 더 묵직한 맛이 난답니다. 

 

 

 

 

콜드브루를 넣어주세요. 콜드브루와 더치는 사실 같은 말이에요. 

추출 원리가 같기 때문에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콜드브루와 더치 커피는 같은 거라는거!

어원이 어디서 왔느냐가 좀 다른 것 같아요. 더치 커피, 콜드브루 모두 진하게 원액처럼 나오기 때문에 물이나 우유 같은 걸 섞어마시고는 합니다. 

 

집에 콜드브루나 더치커피가 없으신 분들은 카누 같은 인스턴트 커피를 진하게 타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우리가 아까 만들어준 바닐라 크림을 위에 부어주면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만들기 완성입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우유와 생크림을 섞어준거라 음료에 넣자마자 빠르게 섞일텐데요, 좀 더 느리게 섞이는 걸 보고싶으신 분들은 생크림 비중을 높게 잡아주시면 된답니다. 커피를 많이, 크림을 조금만 올리셔도 천천히 섞이게 되니까 취향껏 조절해서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빠르게 섞이는 건 동영상으로 찍어야 제대로 보여드릴 수있을텐데 아쉽네요. ^_^; 

 

 

 

처음엔 아메리카노처럼 진한 색이었는데 크림을 붓자마자 라떼처럼 색이 변했습니다. 

원래 아메리카노 같은 색을 유지하면서 크림이 쫙 퍼져야하는데.. 다음에 또 만들면 색이 변하기 전에 빠르게 찍어보도록 할게요! ㅋㅋㅋ

맛은 달달하고 생크림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묵직한 바닐라 라떼맛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생크림이 들어가니까 더 무거운 맛이 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묵직한 라떼를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맛있게 잘 마신 것 같아요.

 

우유만 들어가는 라떼와는 또 다른 맛이니까 한번쯤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도 유익한 레시피였나요?

다음에도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비오는데 우산 잘 챙겨다니시고 날씨는 구질구질하지만 기분은 상쾌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