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밀크티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조금씩 바빠져서 글을 매일 올리기가 벅차기 시작하네요 ^^;; 안 바쁠 때 미리 적어둬야 하는데 주말에도 바빠져서 ㅠㅠ

오늘은 밀크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영국식 밀크티, 일본식 밀크티, 타이식 밀크티가 있는데요!

오늘은 끓여서 만드는 일본식 밀크티, 로얄 밀크티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준비물은 홍찻잎 입니다. 저는 집에 있는 얼그레이 티백을 사용했습니다. 

종류는 상관 없어요. 얼그레이+아쌈처럼 섞어서도 가능하고 한 종류만 사용하셔도 돼요!

200ml 기준 5-7g 정도 준비해주세요. 

 

 

 

 

 

티백이 잠길만큼 물을 넣어주시고 진하게 우려 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차를 우릴 때에는 보통 3-5분정도가 적당하고 하네요. 끓여주면 더 잘 우려 나는 것 같아요. 

진하게 진하게 우려내주세요!

 

 

 

 

 

 

그다음엔 우유를 부어줍니다. 

물과 우유를 1:1 비율로 해주셔도 되는데 저는 물 조금, 우유 많이가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물보단 우유 비율을 많이 넣으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그러고 나서 이때 설탕을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2.5T 했더니 딱 적당하게 달달했습니다. 따뜻하게 드실 분들은 설탕을 조금 덜 넣어주세요. 

단걸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1T만 넣어주시거나 아예 빼주셔도 무방해요.

 

설탕을 넣으신 뒤에 계속 끓여주시면 되는데 너무 오래 끓이시면 우유의 비린맛이 나니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주시거나 꺼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뭐든 적당적당히가 좋은 법이죠 :) 

 

잘 끓여준 밀크티를 따뜻하게 드실 분은 잔에 옮겨서 드시면 되고 저는 아이스로 먹을 거라 잠시 식혀줬습니다. 

그러고 나서 얼음잔에 담아주면 끝입니다!

 

 

 

얼그레이 찻잎 하나로 일본식 로열 밀크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카페에서 파는 밀크티와 똑같은 맛이 난답니다. ☺️

 

달달하게 한 잔 마시면서 일하니까 기분도 좋아지네요. 

 

 

오늘 레시피도 유익했나요?

다음에도 유익하고 간단한 레시피 가져올게요. 다음 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