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썸머라떼 만들기 / 아이스크림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내일만 지나면 벌써 6월도 끝이 나네요! 물 흐르듯이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7월에는 좀 더 부지런하게 살아봐야겠어요. 

오늘 만들어볼 메뉴는 썸머라떼 입니다. 라떼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 음료인데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요!

너무 간단한데 예쁘기까지 해요. 그럼 같이 만들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얼음잔, 우유, 에스프레소 샷, 바닐라 아이스크림입니다. 

 

 

 

 

 

얼음잔을 준비해주세요.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줄거기 때문에 저는 얼음을 가득 채워줬어요.

얼음을 조금만 넣으시면 나중에 아이스크림 얹을 때 가라앉아요 음료 속으로.. 얼음을 가득 올려주세요!

 

 

 

 

 

 

그다음에 우유를 부어줍니다. 6부 정도 부어주세요. 에스프레소 샷도 넣어야 하고 아이스크림도 올려야 하니까요!

아이스크림을 올리면 넘칠 수 있으니 고려하시고 조금만 넣어주세요. 😂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서 라떼를 만들어줍니다. 

여기까지만 하시면 카페라떼 만드시는 거에요! 우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줄게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올려줄게요. 천천히 올려주세요.

세게 툭 떨어뜨리시면 음료가 다 튀고 넘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TT

 

 

 

 

그럼 썸머라떼 완성!

 

너무 쉽고 간단하죠? 저는 아이스크림 올렸는데 진짜 잔 끝까지 음료가 올라와서 다 흘릴 뻔했어요.

정말 아찔한 상황 ㅋㅋㅋㅋ 엄청 혼자 놀라고 초조했던 ^^... 

다음에는 우유 좀 덜 넣을 거예요... 희희...

 

라떼보단 달지만 바닐라 라떼보단 달지 않아요! 시원하게 썸머라떼 한잔 드셔 보세요 :)

 

 

 

그럼 다음에도 간단하고 유익한 글로 만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