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아이스 플랫 화이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2일에 한 번씩 포스팅하려고 미리미리 적어두고 있었는데 막상 적다 보니까 빨리빨리 올리고 싶은 마음이 커지네요. 

이틀 간격으로 포스팅을 예약해두고 있는데 사이사이에 계속 포스팅을 끼워넣을까봐요 ㅎㅎ

 

저는 커피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라떼를 가장 좋아해요!

오늘은 더 진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인 플랫 화이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오늘도 따뜻한 음료가 아닌,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만들어볼거에요.

너무 간단하니 바로 시작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플랫 화이트 잔, 얼음, 우유, 에스프레소 샷(더치 원액, 인스턴트커피 대체 가능)입니다. 

 

플랫 화이트가 뭐예요? 하실 수 있는데 플랫 화이트는 라떼에 비해 적은 양의 우유가 들어가며, 미세한 질감의 스팀 밀크를 사용합니다.

따뜻한 플랫화이트의 경우는 라떼보다 더 작은 입자의 거품을 내어 벨벳 질감의 밀크폼을 만들어요.

오늘 저희는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만들어볼거니 밀크폼은 필요 없겠죠?

 

들어가는 우유의 양이 카페라떼보다 적어 더 진한 에스프레소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카페에서 시키시면 잔이 엄청 작아서 잘못 나온 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카페라떼와 에스프레소 양은 같으나 플랫화이트에는 우유가 적게 들어가서 그런 거예요!

 

 

 

 

 

얼음을 담은 플랫화이트 잔을 준비해줍니다. 

 

오늘 원래 왕 동글이얼음 사용하려고 했는데 보니까 얼려둔 게 없네요  😭 어쩔 수 없이 작은 동글이 얼음들로 잔을 채워줬습니다. 

플랫화이트 잔은 사이즈가 작아서 얼음을 너무 많이 넣으시면 우유가 들어갈 자리가 없어요! 조금만 넣어주세요. 

 

 

 

 

 

 

 

 

그 다음 우유를 채워주세요. 저는 우유를 많이 넣지 않았는데 컵도 작고 얼음도 들어있어서 많아 보이네요.

보통 에스프레소 양의 1.5배 정도 우유를 넣는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다음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주시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만드실 수 있어요!

 

너무나도 간단하죠? 

카푸치노 > 카페라떼 > 플랫화이트 순으로 거품 양이 많이 들어갑니다.

더 진하게 커피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플랫 화이트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플랫화이트가 진하고 거품층이 얇아서 좋더라고요.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이었나요?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6월도 끝나가는데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