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블루 소다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모두 건강 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운동이 하고 싶은데 마땅한 시간이 안 나서 계속 못하고 있어요 ㅠㅠ

여름이라 낮에는 덥고 밤에는 계속 해야할 일이 있어서 도대체 언제 해야 하는지 갈등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바빠도 틈틈히 운동이나 간단한 스트레칭 꼭 해주세요!!

 

 

오늘 같이 만들어볼 음료는 블루 소다입니다. 바다 소다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제 집 주변에서 블루 소다, 메론 소다를 파는 걸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블루 레몬에이드는 있어요 😂 그래서 저도 처음 마셔보는 음료였습니다. 

그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얼음잔, 탄산수, 블루 큐라소 시럽, 아이스크림 입니다. 

 

 

 

 

 

우선 얼음잔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사이사이에 허브도 같이 넣어줬어요. 

음료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려줄거기 때문에 얼음을 좀 많이 넣으시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아이스크림이 음료 밑으로 가라앉아버린답니다. 😂

 

 

 

 

 

그다음엔 블루 큐라소 시럽을 넣어줄게요.  잔의 밑바닥에 좀 깔릴 만큼 넣어주세요. 

저는 한 20ml 넣어준 것 같아요. 저는 1883 미니 블루 큐라소 시럽을 사용했습니다. 

 

 

 

 

 

그다음으로 탄산수를 넣어줍니다. 

사이다를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탄산수 넣는 걸 좋아해요.

사이다 넣으면 에이드도 그렇고 소다도 그렇고 사이다 맛이 너무 자기 주장을 해서 ㅋㅋㅋ ㅠㅠ

에이드나 소다 만드실 때 단 맛 좋아하시면 사이다로 만드는 게 더 맛있어요!

 

 

 

 

그다음 위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줍니다.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한 스쿱만 올려줬어요! 지난번에 욕심부리다가 엉망진창이 됐기 때문에 ㅎㅎㅎ...

 

 

 

 

 

그럼 완성이에요! 보통 소다 위에는 체리를 많이 올려주시더라고요, 

저는 체리를 아직 구매하지 못했기 때문에 타임을 올려줬습니다. ☺️ 

맛은 오렌지 향이 나면서 맛있었어요! 아이스크림을 녹여먹기 전에 음료만 따로 마셨는데 개인적으로 녹여먹는 거 보단 따로 먹는 게 맛있었어요. 녹기 전에 호다다닥 다 마셨답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보기에 예쁜 음료는 만들기 복잡해보이지만 실제로는 간단한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다음에도 예쁘고 간단한 레시피 들고 올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협찬이나 광고 문의는  메일로 문의 주세요

qwerty661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