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아포가토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낮에는 날씨가 너무 더운 것 같아요. 저녁엔 또 은근히 쌀쌀하고 일교차가 큰 것 같아요. 이런 날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오늘 만들어볼 디저트는 아포가토입니다.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 샷을 얹어 즐기는 디저트인데요, 이태리어로 아포가토가 '빠지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에스프레소 위에 아이스크림이 빠진 것처럼 생겨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집에서도 정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아포가토, 한 번 만들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샷입니다. 

부가적으로 필요한 건 견과류나 초콜렛, 허브 정도가 있겠네요!

저는 허브 올린다고 하고 까먹어버렸어요 ^^ 기억력 정말 알아줘야 해요 허허.. ^^..

 

 

 

 

오늘은 너무 깊지 않은 잔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판나코타 잔을 준비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떠먹어야 하니까 깊은 잔은 불편하겠죠? 좀 낮은 잔으로 준비해주세요. 

 

 

 

 

 

잔에는 아이스크림을 떠서 올려줍니다. 

저는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올렸는데,, 왜 모양이 저럴까요,,,?

첫 번째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욕심부려서 두 스쿱 올렸더니... 결국 참사가... 😭😭😭

 

 

 

 

 

에스프레소 샷을 부어주세요! 콜드브루, 더치커피, 인스턴트커피 뭐든지 다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더치원액을 부어줬어요. 

 

그랬더니 짜잔- 

저렇게 아이스크림이 넘어지면서 엉망진창이 됐습니다 😭

무너져가는 아이스크림을 보며 "안돼.. 안돼...!!" 를 연발했지만 결국 아이스크림은 넘어져버렸고... 찢어지는 마음만 남았습니다,,, 😂😂😂

 

 

 

 

 

그래도 굴하지 않고 위에 호두를 올려줬어요. 주르륵 😭 저 위에 허브도 올려야지~ 해두고 완전 잊어버렸어요. 😭

여러모로 오늘은 상처만 남은 홈카페였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너무 맛있는 거 있죠..?

견과류 꼭 올려드세요 여러분 저는 호두 올렸는데 호두+아몬드 하면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달달하면서 견과류의 고소한 맛까지 더해지니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다시 재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너무 간단하고 쉬운데 맛은 너무 좋은 아포가토였어요!

밥 먹고 후식 디저트로 뚝딱 먹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늘도 유익한 레시피였나요?

다음에는 더 예쁘고 눈이 즐거운 비주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 예쁘게 봐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