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녹차 크림 녹차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요새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롱패딩 입고 다니시는 분도 봤는데 부러운 마음뿐이었어요. 왜 이렇게 춥지 했는데 곧 수능이더라고요. 항상 수능 땐 추웠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오늘은 원래 다른 음료를 먼저 가져오려고 했었는데 시간 상 이 음료 먼저 올리는 게 나을 것 같아서요!

오늘은 녹차 크림을 올린 녹차 라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도 녹차 크림이고 이번 크림도 녹차 크림이니까 한 번에 두 잔 만들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들어보지 못하셔도 눈으로 같이 즐겨주세요. 그럼 시작할까요? :)

 

 

 

 

 


 

 

 

 

오늘의 준비물은 생크림, 녹차(말차)가루, 시럽 (혹은 설탕) 입니다. 

저도 집에서 홈카페 하는 입장이다보니 간단하게 만드는 게 좋더라구요. 앞으로 중복 메뉴가 올라올 수도 있지만 데코를 다르게 해서 올려보려고 해요. 눈으로 즐기는 홈카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_6

 

 

 

오늘도 저는 루카스 나인 그린티 라떼 파우더를 사용했어요! 다음달 정도나 되어야 말차 가루를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흑당 시럽도 사고 싶은데 ,, 직접 만들어봐야 하나 고민 중이에요. T_T 망칠 것 같기도 하고...

집에 있는 녹차가루 혹은 말차가루를 사용해주세요! 바로 생크림을 부으면 가루가 잘 녹지 않아서 생크림을 넣기 전에 뜨거운 물에 살짝 풀어줬습니다. 

그 다음 생크림을 부어주시고 휘핑 쳐주세요!  저는 음료와 크림이 섞이는 것 보다는 따로 마시는 걸 좋아해서 좀 단단하게 쳐주는 편이에요. 음료와 섞어서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휘핑을 조금만 쳐주세요. 

 

휘핑 치시기 전에 설탕 작은 티스푼으로 한번 - 한 번 반 정도 넣어주세요. 혹은 시럽을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크림이 녹차 크림이기에 그 맛을 살려줘야 하잖아요!

바닐라 시럽 같은 풍미 있는 시럽보다는 설탕이나 클래식 시럽 넣는 것을 추천 드려요. 

 

 

 

 

다른 잔에는 녹차 파우더를 사용해서 녹차라떼를 만들어줬어요. 

뜨거운 물에 파우더를 잘 녹여줬답니다. 저 같은 시판 파우더 ( 물만 부어서 먹을 수 있는 시판 파우더) 말고 베이킹용 녹차, 말차 가루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뜨거운 물을 조금넣어서 녹여주신 뒤에 우유에 부어주세요! 

 

 

 

 

녹차 라떼를 만들고 얼음을 미리 넣어서 시원하게 식혀줬습니다. 저는 얼죽아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제 너무 추워져서 며칠 안갈 것 같긴 해요 ㅋㅋㅋ 따뜻한 음료도 해야하는데 아직 잔이나 재료를 준비 못했어요. ㅠㅠ 따뜻한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내열 용기이지만 투명하던지 잔이 예뻤으면 좋겠는데... 쇼핑몰은 두세군데 알아봤지만 아직 맘에 드는 제품을 찾진 못했어요. ㅠㅠ

있으면 바로 데려와서 따뜻한 음료 포스팅을 올릴게요. ㅎㅎ

 

 

 

아까 만들어 둔 녹차 크림을 올려줍니다. 왜 이렇게 밀크폼 처럼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잘 보시면 녹색빛이 돌아요.. 

밑에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ㅎㅎ 

 

말차 크림을 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크림이나 밀크폼이 먼저 입술에 닿고 그 다음에 음료가 들어오니까 좋더라고요. 크림은 특히 먼저 달달한 맛이 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입구가 좁고 크림 층이 너무 깊으면 한동안 크림만 마셔야 해요. 잔을 잘 선택해주세요! 넓고 높이가 얕은 잔이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말차 크림을 듬뿍 올려주고 위쪽에 녹차 파우더로 조금 데코를 해줬습니다. 

 저도 크림을  듬뿍 부었더니 잔 밖으로 흘렀는데 의도치 않게 더티 플레이팅 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적당한 더티 플레이팅 좋아해서 다음에 핫초코 같은 음료 올릴 때 더티 플레이팅으로 한 번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 너무 과한 더티는 마시기에도, 보기에도 조금 불편한 것 같아요.

 

 

 

 

오늘도 녹차 파우더와 생크림으로 간단하고 예쁜 음료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더 예쁘고 눈이 즐거운 음료를 만들지 고민하는 중이에요. 일 하면서 글도 올리려니 뭔가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고 내일도 우리 좋은 글로 만나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