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녹차 크림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ㅠㅠ 2주? 정도 만에 글을 작성하게 된 것 같아요. 그 전까지는 매일 하루에 글 하나씩은 올릴 수 있었는데 새로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너무 정신없이 보내느라 아예 글을 작성 할 수가 없었어요. TT

이제는 여유가 날 때 적어두려고 합니다. 평일에도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가져왔는데 여러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주말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월요일은 잘 시작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더 자주 글 쓰러 와야겠어요! ㅎㅎ

다시 소통하며 잘 지내보아요 :)

 

오늘 만들어볼 음료는 녹차 크림 라떼 입니다. 사실 말차 아인슈페너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왠지 라떼가 마시고 싶어져서 녹차 크림 라떼를 만들어보았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

 

 

 

 

 

 


 

 

 

사실 밑에 깔아주는 음료를 라떼 말고 아메리카노로 준비하면 아인슈페너가 돼요! 

나중에 따로 글 올리겠지만 말차 아인슈페너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라떼 대신에 아메리카노로 음료를 제조해주세요!

 

 

 

 

우선 저는 루카스 나인 그린티 라떼를 사용했습니다. 저거 있는 거 먼저 다 사용하고 아예 말차가루를 구입하려고 해요.

우선은 저거를 다 사용해야 하니 저걸로 사용했습니다. 말차가루 있으신 분들은 말차 사용하시면 돼요! :)

 

저는 가루에 따뜻한 물을 조금 넣고 먼저 잘 녹여줬어요. 바로 생크림을 부어주면 녹차 가루가 생크림에 잘 녹지 않더라고요. 따뜻한 물로 먼저 잘 녹여주세요!

 

 

 

 

 

 

소량의 물에 잘 풀어준 녹차 가루에 생크림을 넣고 전동기로 휘핑쳐주세요!

저는 전동기로 휘핑 쳐주다가 녹차가루를 좀 더 많이 넣어줬어요. 

 

그리고 말차가루는 달지 않기 때문에 맛있고 달달한 크림을 원하시면 휘핑 하시기 전에 카페 시럽을 넣어주세요!

크림에서 녹차맛이 나니까 카페 시럽이 가장 낫겠죠? 바닐라나 헤이즐넛 시럽을 넣어줘도 되긴 하는데 그럼 녹차 향이 많이 죽으니 베이직 시럽을 넣어주세요. 

 

시럽이 없으신 분들은 제 전 포스팅에 시럽 만들기 있으니 참조하셔서 만들어보세요!! :)

 

 

크림을 저는 단단하게 쳐줬습니다. 너무 묽게 치면 음료와 다 섞여버리니까 적당하게 잘 봐주면서 크림 쳐주세요~

 

 

 

 

 

얼죽아 파인 저는 아이스로 준비했습니다.

주말에 너무 춥더라고요. ㅠㅠ 따뜻한 음료를 마실까 하다가도 얼죽아 파에 명예를 훼손시킬까봐 아직까지는 아이스로 마시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먼저 우유를 부어주세요. 아인슈페너로 만들어 드실분들은 우유 말고 물을 넣어서 아메리카노 만들어주셔도 돼요.

레시피는 거의 똑같답니다!

 

 

 

 

 

 

그 다음엔 샷을 부어주세요. 저는 오늘도 카누를 물에 타서 사용했습니다.

매 글마다 적는 것 같은데 콜드브루,,, 만들어야 하는데,,, 언제 만들죠,,? 원두를 사야햐는데 아직도 입맛에 맞는 원두를 못찾았어요. ㅠㅠ 산미는 없지만 맛이 묵직하면서 고소한... 그런 원두를 찾고 있는데 추천 해주세요!!

 

 

 

 

 

그 다음엔 위에 크림을 올려주세요. 말차 크림이라서 색이 녹색을 띄고 있어요!

이 사진에서만 뭔가 흰색으로 나오는데 실제 눈으로 보면 녹색빛을 띄고 있는 녹차 크림이랍니다. 

사실 저는 녹차를 별로 안좋아해요. 하지만 홈카페를 하다보니 이것저것 마시게 되는 거 같아요. ㅋㅋㅋ

 

 

 

 

 

크림까지 예쁘게 올려주면 녹차크림 라떼 완성입니다!!

보기 좋은 음료들이 마시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맛도 중요하지만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예쁜 음료들을 보면 뿌듯하기도 하면서 이런 맛으로 홈카페 한다는 생각도 들어요. 

 

연말이나 내년 초 쯤에 홈카페 용품을 조금 더 구입할까봐요! 여유가 된다면 드롱기도 구매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찾아와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많이 이야기 했네요. 

 

음료도 눈으로 맛있게 즐기셨나요? :) 다음에도 예쁘고 쉬운 음료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월요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