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초코크림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오늘은 수요일이네요. 한 주의 중반까지 왔어요. 다들 수요팅하세요!! 이틀만 있으면 주말이 온답니다 ^~^

우리 같이 화이팅해요! 여기저기 많이 놀러다니고 싶은데 요새 하는 것도 없이 뭐가 그렇지 바쁜지 여유가 별로 없네요. ㅠㅠ 

저는 요새 한강이 그렇게 가고싶더라고요. 한강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고 사람 구경, 경치 구경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뭐든지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더 추워지기 전에 한 번 다녀와야겠어요. 

 

오늘 같이 만들어 볼 음료는 크림 라떼입니다. 초코를 넣어서 더욱 더 달달하게 마실 수 있도록 초코 크림 라떼로 준비해봤어요. 다음에는 녹차크림으로도 만들어올게요. 

 

초코크림라떼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초코파우더(초코 소스도 가능), 우유, 생크림, 에스프레소 샷입니다.

 

 

 

초코 크림을 만들어줄건데요. 저는 초코파우더를 물에 녹여서 사용했습니다.

생크림을 휘핑쳐줘서 거기에 초코 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저어주시면 초코크림 완성입니다.

너무 묽게 휘핑을 치시면 층이 안생기고 그냥 다 섞여버리니 음료 위에 얹을 때는 조금 단단하게 쳐주세요.

 

너무 단단하게 치시면 음료와 따로 노니까 너무 단단하게도 치시면 안돼요 !

 

 

 

 

크림 밑에 들어갈 라떼를 만들어줍니다. 얼음을 준비해주시고 우유를 부어주세요. 

에스프레소 샷과 크림이 들어갈 자리가 있어야 하니 6-7부 정도만 우유로 채워줬어요. 층을 만들어야 하니까 얼음을 많이 넣어주세요! :)

 

 

 

 

에스프레소 샷을 얼음 위로! 천천히! 부어주세요. 얼음 위로 천천히 부어주셔야 예쁘게 층이 형성되니까 꼭 얼음위로 천천히 부어주세요~~~

 

 

 

 

 

 

그 다음 우리가 처음에 만들었던 초코 크림을 위에 부어줍니다. 이것도 얼음 위로 부어주세요.

크림이 넣자마자 밑으로 흘러내려요! 하시는 분들은 너무 묽게 휘핑을 치신거니까 다음에는 더 단단하게 쳐주세요.

크림을 부었는데 만든 크림잔에서 안내려와요! 하시는 분들은 너무 휘핑을 단단하게 치신거니까 다음에는 휘핑을 좀 덜 쳐주세요.

 

 

 

 

이렇게 하면 초코크림라떼 완성입니다! 아인슈페너처럼 위에 크림이 올라간 음료는 저어드시기보다는 잔에 입을 대고 드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 크림이 먼저 입에 들어오고 그 다음 커피가 들어오거든요. 아인슈페너처럼 아메리카노 위에 크림을 올릴까하다가 라떼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라떼로 만들어봤습니다. 맛도 괜찮았어요 :)

 

 

오늘 수요일도 화이팅 하시고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