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핫케이크 가루로 스콘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오늘 글을 적는데 왠지 모르게 굉장히 오랜만에 포스팅을 작성하는 기분이에요. 한두달 만에 적는 것처럼 오랜만에 적는 것 같아서 느낌이 새롭네요. 한 주의 시작을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다시 일을 구하는 중이에요. 하루에 포스팅 한 개씩 적어보려고 많이 노력했었는데 다시 취직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어요! 첫 면접을 보러가는데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핫케이크 가루로 스콘 만드는 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페에서 스콘 많이 팔잖아요! 하나에 4500-6000원씩 하는데 핫케이크 가루 하나만 있다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어요. 커피와 함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라서 앞으로 자주 해먹고 또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해줄 것 같아요.

 

오늘은 음료글이 아닌 첫 베이킹 글이라서 색다른 것 같아요! 그러면 같이 시작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핫케이크 가루 , 계란 , 우유 입니다.

부가적으로 더 필요한 재료는 원하시는 스콘 종류에 따라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초코스콘을 원하시면 초코칩, 녹차 스콘을 원하시면 녹차 가루, 올리브 스콘을 원하시면 올리브 등 원하시는 만큼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오늘 기본 플레인 스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핫케이크 가루를 준비해주세요.

250g 계량해서 준비해주세요! 250g 정도 하시면 작은 스콘 4개 정도 나와요.

반죽 크기에 따라 나오는 스콘의 개수는 달라질 수 있어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

음료같은 경우에는 계량을 좀 자유롭게 넉넉하게 하셔도 되지만 베이킹 같은 경우에는 웬만하면 계량을 딱 맞춰서 해주세요! 달라지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져요. T_T

 

 

 

 

 

우선 핫케이크 가루를 체에 한 번 쳐주세요. 핫케이크 가루가 생각보다 많이 달아서 설탕을 빼주기 위해서 체에 한 번 걸러줬어요! 

저는 위에 종이컵 용량이 255ml여서 한 컵 가득 부어줬어요. 집에 전자저울이 없으신 분들은 종이컵 용량을 확인해보시고 계량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일반적인 종이컵의 크기는 180-190ml입니다. 한 컵 + 1/3컵 정도 넣어주시면 돼요.

 

 

 

 

 

 

핫케이크 가루를 계량해 준 뒤 체에 한 번 쳐줍니다. 생각보다 많이 달아서 설탕을 빼기 위해서 한 번 걸러줬어요.

설탕이 많이 들어가있더라고요? 저기 걸러진 저정도가 전부 설탕이었어요. 새삼 팬케이크가 얼마나 달았고 거기에 시럽까지 뿌려먹었던 걸 생각하면... 또 먹고 싶네요 ㅋㅋㅋ 

 

스콘을 핫케이크만큼 달게 만들고싶진 않아서 설탕을 한 번 쳐서 걸러줬어요!

 

 

 

 

 

 

 

 

 

우유는 30ml 정도 넣어줘야하는데요! 숟가락으로는 3-4번 정도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3번 반 정도 넣어줬는데 3번정도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그 다음에는 계란 1개를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절반만 먼저 반죽에 넣어주세요!

나머지 절반은 나중에 사용할거니까 잘 보관해주세요. 

 

 

 

 

 

 

 

 

 

사진을 왜 이렇게 찍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반죽을 잘 저어주세요.

우유랑 계란 조금 넣었는데 반죽이 된다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저도 그랬거든요 그런데 하다보니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가루밖에 없고 부셔지는 거 같은데 계속 주걱으로 저어주니까 반죽처럼 되었어요.

 

 

 

 

 

 

 

반죽을 잘 뭉쳐서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주세요. 저는 에어프라이기에 했는데 오븐에 하셔도 괜찮아요! 

각자 집에 있는 기기에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죽을 너무 가깝게 붙이시면 나중에 한 뭉치로 다 붙어버리니까 최대한 넓게 넓게 반죽을 배치해주세요.

저는 좀 작게 반죽을 떼어서 4개 정도 나왔어요.

 

 

 

 

 

 

마지막으로, 처음에 쓰고 반 남았던 계란물을 반죽 위에 덧발라주세요. 

저는 많이 발라줬는데 스콘이 많이 까맣게 변하더라고요. 가볍게 한 번씩만 발라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계란물을 겉에 한번씩 다 입혀주세요.

 

 

그리고 에어프라이기에 170도 10분, 뒤집어서 155도로 7분 정도 돌려줬어요.

가정마다 기기가 다 다르니까 확인하시면서 잘 돌려주세요. 오븐도 똑같이 하시면 돼요!

 

 

 

 

 

그럼 이렇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스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계란물을 너무 욕심내서 많이 발랐나봐요 T_T 다음에는 좀 적게 발라봐야겠어요. 

버터나 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거 아시죠? 표면을 연유로 한 번 코팅하고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원래 모델샷 한 번 찍었어야 하는데 제가 정신없이 다 먹어버리느라고 못찍었네요. ㅠㅠ 내일 올라올 포스팅에서 가능하면 같이 올려보도록 할게요! 

 

오늘 첫 베이킹 글 잘 보셨나요? 다음에도 쉽고 재미있는 레시피 글로 만나요. :)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