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냉침 밀크티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요새 하늘이 진짜 높아진 것 같아요. 그렇지 않나요? 예전에 그런 글을 봤어요. 우리가 책은 들여다보고, 컴퓨터를 보면서 일은 하지만 막상 하늘을 한 번 쳐다볼 여유조차 없이 살고 있는 건 아닌지 한 번 생각해보라고. 

그 글을 읽고 내가 마지막으로 하늘을 본 게 언제더라? 했는데 기억도 안날만큼 까마득한 옛날이더라고요. 그래서 그 뒤부터 어딘가를 갈 때 하늘 한 번 쳐다보는 게 습관이 되었어요. 하늘도 한 번 보고, 주변 풍경도 한 번 바라보는데 전보다 훨씬 마음에 여유가 생겼어요. 여러분들도 주변을 한 번씩 바라보며 여유롭게 생활하는거 어떠세요? :)

 

 

오늘 만들어볼 음료는 밀크티입니다.

사실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해요. 일본식, 영국식이 있는데 일본식은 홍차와 우유를 끓여서 만드는 방법이고 영국식은 홍차에 우유를 부어마시는 식이라고 해요. 오늘은 둘 다 아닌, 냉침 밀크티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굳이 따지자면 영국식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 한 번 냉침 밀크티 만드는 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연유, 우유, 홍차잎, 밀크티 담을 병입니다.

 

 

 

 

 

우선 홍차를 우려줄거에요! 저는 한 잔 정도만 만들고 싶어서 홍차티백 2개를 사용했어요.

얼그레이 사용했고요, 티백 하나에 2g 이니 4g을 사용했습니다. 300ml 만드실 거면 8-10g 정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홍차를 뜨거운 물에 넣어 3분정도 우려줍니다. 오래 우려주면 떫은 맛이 생길 수 있으니 홍차를 우릴 때는 3분이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저는 달달한 밀크티를 만들기 위해서 연유를 넣어줬습니다. 시럽을 넣어주셔도 되고 설탕을 넣어주셔도 돼요!

이 과정을 생략하실 분들은 그냥 다음단계로 넘어가셔도 돼요. 대신 냉침이 끝난 후 밀크티를 드실 때 카페 시럽을 넣어주시면 달달한 밀크티를 드실 수 있답니다! 

 

연유는 20g 정도 넣어줬고 우유는 200ml 정도 넣어줬습니다.

 

 

 

 

 

 

 

연유가 우유에 녹을 수 있도록 잘 섞어주세요. 가라앉아있으니 확인해주시면서 다 녹여주세요 :)

뚜껑을 닫고 흔들어도 돼요! 저는 그냥 수저로 휘휘 저어서 녹여줬습니다.

 

 

 

 

 

 

 

연유를 우유에 다 녹여줬으면 아까 3분정도 우려낸 홍차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홍차잎도 우유에 같이 넣어주세요!

그러고나서는 뚜껑을 닫아서 냉장고에 24시간 정도 냉침시켜줍니다.

홍차잎도 꼭 같이 넣어주셔야 해요!

 

 

 

 

 

 

 

잔에 얼음을 담아줍니다. 저는 이 날 몸이 안좋은지 으슬으슬해서 얼음 딱 3개만 넣어줬어요. 어차피 밀크티가 냉장고 속에 있어서 차가우니 얼음 굳이 안넣어주셔도 돼요!

 

 

 

 

 

 

냉장고에서 24시간 냉침시켜준 밀크티를 꺼내서 담습니다. 연유를 넣지 않으신 분들은 잔에 붓고 카페시럽을 조금 넣어서 드세요! 카페 시럽이 없으신 분들은 제 전 포스팅 보시면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이렇게 하면 밀크티 완성입니다. 집에서도 너무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진하고 달달한 밀크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달달한 밀크티 한 잔 드셔보세요!

 

 

오늘도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