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밤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부쩍 가을이 다가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하늘도 확연히 높아졌고, 기온도 점점 내려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한 계절에서 다음 계절로 넘어갈 때 뭔가 설레는 마음이 들어요. 

오늘은 가을을 맞아서 밤 라떼를 만들어볼거에요. 밤이나 고구마 같은 경우에는 페이스트를 사용해서 라떼를 많이 만드시는데, 오늘 저는 페이스트 없이 밤 라떼를 만들어볼거에요! 물론 페이스트를 사용하는 음료와 맛이 좀 다르겠지만 그래도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도록 밤 라떼 레시피를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가을을 맞은 밤 라떼 만드는 법, 시작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밤, 우유, 꿀 입니다. 굉장히 별 거 없죠? 

저는 후반부에 얼음 세 알정도를 넣어줬는데 원하시는 분들은 얼음까지 준비해주세요!

 

 

 

 

 

우선 밤을 삶은 뒤, 속살과 껍질을 분리해줍니다.

저는 반 자르고 숟가락으로 파냈어요. 밤 6개 정도 까서 준비했습니다! 저는 잔이 작아서 저정도만 준비했지만 잔이 크신 분들은 밤과 우유를 더 많이 준비해주셔야 해요!

 

 

 

 

우유는 110 ml 정도 준비했어요. 나중에 보니까 잔에 딱 맞게 됐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잔보다 크시면 우유와 밤을 더 많이 넣어주셔야 해요. 

 

 

 

 

 

우유도 밤과 함께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꿀을 조금 넣어주세요!

꿀이 당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시면 밤과 우유를 다시 준비해서 넣어야하니까 우선 조금씩 넣어주세요 :)

 

 

 

 

 

저는 청량감을 위해 얼음을 세 알 넣어주었습니다.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돼요! 생략하실 분들은 그냥 우유, 밤, 꿀까지만 넣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얼음까지 넣고 잘 갈아줬어요! 

 

곱게 곱게 잘 갈아주세요. 많이 갈지 않으면 밤이 입에서 씹힐 수 있으니 최대한 부드럽게 많이 갈아주세요!

 

 

 

 

 

 

저는 오늘도 아이스 밤 라떼를 마실 거기 때문에 얼음을 담은 잔을 준비해줍니다.

왕 얼음 하나만 넣어줬어요! 우유와 밤만 들어가는 음료라서 얼음이 많이 들어가서 금방 녹으면 맛 없어지더라고요.

얼음은 최소한 필요한 만큼만 넣었습니다.

 

 

 

 

 

그다음 잔에 잘 부어주시면 밤 라떼 완성입니다! 우유, 밤, 꿀만 넣었는데 밤 라떼가 완성 되었어요!

밤 페이스트를 만들어서 라떼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따뜻하게 드실 분들은 페이스트를 만들어주셔야 하고, 저처럼 그냥 아이스로 드실분들은 바로 갈아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을 맞이 음료로 밤 라떼를 만들어보았는데 잘 보셨나요?

든든하게 밤 라떼 한 잔 드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해요 우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