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바닐라 시럽 없이 바닐라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악몽으로 잠을 설쳐서인지 너무 피곤하네요. 악몽에 시달리면서 하루를 시작하니 초반부터 끝까지 계속 힘들고 피곤한 것 같아요. T_T 여러분들은 월요팅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아침부터 일어나서 영어 수업 2시간 하고 집에 들어왔더니 죽을 맛입니다. T.T 사람이 하던 걸 해야해요...

저는 이상하게 아침에 사람을 만나면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오히려 저녁 늦게나 새벽에 만나는 건 부담없고 편하게 만날 수 있는데 오전에 사람을 만나게 되면 기 빨리고 굉장히 피곤해집니다. 저만 이런가요.. 흑흑 피곤해서 커피나 마셔야겠다! 하고 들어오는 길에 편의점을 들렸는데 오늘 만들어볼 메뉴를 딱! 찾게 되었어요.

 

오늘 만들어볼 음료는 바닐라 시럽 없이 만드는 바닐라 라떼 입니다. 

어떻게 시럽도 없는데 바닐라 라떼를 만들지? 하시겠지만 사실 보면 아무것도 아니고 너무 간단한 음료입니다. 

한 번 시작해볼까요 :)

 

 

 

 

 

 


 

 

 

 

오늘의 준비물은 바닐라맛 우유, 에스프레소 (더치원액이나 인스턴트 커피로 대체 가능) , 얼음, 잔입니다.

바닐라 시럽이 없는 이유를 아시겠죠? 제가 편의점에서 한 번도 못봤는데 오늘 가니까 마침 있더라고요! 그래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생긴 뚱뚱한 바닐라맛 우유, 뚱바를 준비해주세요!

바나나, 딸기는 있는 거 알았는데 바닐라맛 우유도 있더라고요. 바나나 우유에 넣어먹어도 맛있다는데 제가 다음에 한 번 먹어보고 레시피 들고 올게요. 오늘은 우선 바닐라맛 우유를 준비해주세요.

우유만 마셔보기도 했는데 그렇게 달지도 않고, 바닐라 향이 너무 강해서 느끼하지도 않게 라이트하게 잘 만든 것 같아요. 하지만 굳이 사먹고 싶지는 않은...? 빈속에 먹으면 조금 느끼할 것 같긴 해요...

 

 

 

 

헉 지금 봤는데 사진이 흔들렸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분명 천천히 찍었는데 왜 흔들려 있는거죠...? (동공지진)

흔들렸지만 잘 보이시죠? 오늘도 저는 카누를 사용해서 커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더치 원액을 다 마셨기 때문이죠. 조만간 콜드브루 만드는 걸로 포스팅 작성해보려고 해요. 아직 원두를 뭘로 할지 결정을 못해서 기다리는 중이지만 콜드브루 만드는 법도 가져올게요! 

 

어쨌든 카누를 소량의 물에 녹여서 준비해주세요. 오늘은 카누 한 봉만 사용했어요.

 

 

 

 

오늘도 마찬가지로 얼음을 담은 잔을 준비해주세요. 커피 음료는 대부분 그라데이션이 중요하기 때문에 얼음을 가득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왕얼음 하나랑 작은 원형 얼음 다섯 개 넣었습니다. 

얼음을 가득가득 잔에 넣어주세요! 

 

 

 

 

 

그 다음엔 바닐라맛 우유를 넣어줍니다. 저 이거 넣다가 사고쳤어요. ㅠㅠ 사진엔 나오지 않지만 흰색 천에다가 다 흘려서 ㅠㅠ 흘리고 싶지 않으시다면 우유 입구를 좀 넉넉하게 뜯어주세요! 저는 좀 좁게 뜯었다가 잘 안나와서 드는 순간 콸콸... 천에 와르르... 우유 범벅... ㅠㅠ

 

 

 

 

 

 

에스프레소 원액, 카누, 더치원액 뭐든 괜찮아요.  준비하신 커피 원액을 넣어주세요.

이 때 포인트는 얼음위로 천천히, 조심스럽게 부어주시는 거에요! 그래야 예쁜 층이 형성 된답니다.

 

잘 섞어드신다면 바닐라 라떼를 드실 수 있어요 . 카페에서 파는 바닐라라떼처럼 바닐라 향이 확 나진 않지만 은은한 향을 느끼면서 드실 수 있어요. 바닐라 시럽 없이 만드는 바닐라 라떼. 간단하죠?

그렇게 많이 달지도 않아서 부담없이 마시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너무나 간단하고 쉬운 바닐라 시럽없이 만드는 바닐라 라떼 레시피를 알아봤는데요.

제가 나갔다 들어오는데 조금씩 비 오기 시작하더라고요. ㅠㅠ 홈카페 찍으려고 하니까 흐려져서 사진 찍기가 어려웠어요. 맑은 날 사진 찍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곧 명절이 다가오는데 여러분들은 고향에 내려가시나요? 누군가가 집에 오신다면 간단한 홈카페 레시피로 음료 대접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만나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