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아이스 돌체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정말 정말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하러 온 것 같아요 T.T

원래는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두고 있었는데 아직 초보라 그런지 매일 꾸준하게 올리는 게 쉽진 않네요.

최대한 꾸준히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

 

오늘 같이 만들어볼 음료는 아이스 돌체라떼입니다. 

연유라떼는 [ 우유 + 연유 + 에스프레소 샷 ]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럽 대신 연유가 들어가서 더 달달하고,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는 음료가 돌체라떼, 연유라떼에요!

 

아주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는 음료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

 

 

 

 

 


 

 

오늘의 준비물은 잔 , 얼음 , 우유 , 연유 , 에스프레소 샷 (인스턴트커피)입니다.

연유라떼니까 연유는 필수겠죠? 

따뜻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찬 우유 대신에 스팀 한 우유를 넣어주시면 돼요.

 

 

 

오늘의 계량컵입니다. 사이즈는 255ml라고 하네요. 계량 잔을 사던가 해야겠어요 히히

계량 잔이 있으신 분들은 그걸 사용해주시면 되고요, 집에 따로 계량잔이 없으신 분들은 저처럼 종이컵이나 그냥 컵에다가 하셔도 돼요!

 

 

 

 

맨 처음으로 해줄 일은 종이컵에 연유를 부어주기입니다.

나중에 저 컵에 우유도 넣을 건데요 연유:우유 = 1:4 정도로 생각하시고 계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 게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저 비율에서 우유를 좀 더 많이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서울 연유를 사용했지만 모든 브랜드의 연유가 가능합니다. 베트남 연유로 해도 맛있더라구욥. 히히

 

 

 

 

저는 좀 달게 마시고 싶어서 연유를 1/4 보다 좀 더 넣었어요.

그리고 나머지를 우유로 채워주세요!

 

음료를 담을 잔의 용량을 고려해서 만들어주세요. 

저는 조금 남아서 좀 이따가 또 해마셨어요. ㅋㅋㅋㅋ

 

 

 

 

 

연유와 우유가 섞이도록 잘 저어줍니다. 우유가 사방팔방 튀지 않도록 천천히 잘 저어주세요.

그러면 연유라떼를 만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룰루

 

 

 

 

 

준비된 잔에 얼음을 넣어주세요. 저는 왕 얼음 하나랑 쪼개진 반원 얼음 하나 넣었어요.

예쁜 그라데이션이나 층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음이 많아야 한다는 거 잊지 않으셨죠!?

예쁜 음료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얼음을 많이 넣으시는 걸 추천해요.

 

 

 

 

그다음으로는 얼음이 들어있는 잔에 종이컵으로 계량해 만들어 둔 우유+연유를 부어주세요.

혹시 너무 음료가 달다면 우유를 추가적으로 넣으시면 되고, 원하는 만큼 달지 않다면 연유를 더 넣어주세요.

 

 

 

 

그러고 나서는 샷을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저는 더치원액을 사용했지만 인스턴트커피를 뜨거운 물에 녹인 뒤 사용하셔도 됩니다.

언제나 말씀드렸듯이 얼음 위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얼음 위라고 해서 한 번에 확! 부으시면 층이 잘 생기지 않아요. T_T

반드시 천천히 조심스럽게 부어주셔야 층이 생긴답니다.

 

 

 

 

천천히 잘 부어주셨다면 이렇게 예쁜 층이 진 아이스 돌체라떼, 아이스 연유라떼 완성입니다!

완성된 음료는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섞이도록 잘 저어서 맛있게 즐기시면 돼요. :)

 

 

 


 

 

홈카페를 간단하게라도 해보니 집에서도 생각보다 쉽게,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마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집에 손님이 왔을 때 가볍게 한 잔씩 대접하는 것도 좋고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아이스 돌체라떼로 당 충전하시고 남은 일주일도 화이팅 해봐요!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더 간단한 레시피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