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아이스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

취미로 가끔 홈 카페로 음료를 만들어 마시는데 레시피를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어도 충분히 홈 카페를 즐길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보아요 :)

 

 

 

 

 


 

 

오늘 홈 카페 첫 메뉴는 아이스 카페라떼 입니다.

카페라떼는 기본적으로 [ 우유 + 에스프레소 샷 ] 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니 우유와 에스프레소 샷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겠죠?

 

 

준비물은 잔, 얼음, 우유, 에스프레소 샷입니다.

 

* 에스프레소 샷은 인스턴트 커피 블랙 + 물 아주 조금 / 더치커피 원액 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

저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치커피 원액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다음 포스팅에는 카누로 가져와볼게요. :)

  

 

 

 

 

 

 

첫 번째로는 잔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집에 있던 잔을 꺼내와봤어요.

홈카페 제대로 예쁘게 하려면 잔도 이것 저것 자야되고 초기 비용이 은근 많이 들더라고요. 

다이소에 가시면 이런 투명 유리잔은 저렴한 가격에, 많은 디자인으로 준비되어있으니까 한 번 가보시길 바라요!

그리고 쿠팡에 ' 카페 유리 글라스 ' 라고 치시면 기본 잔도 저렴하게 많이 나오니 기본 디자인은 이런 소셜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특별한 디자인 들어간 거 아니고서는 다른 홈카페 마켓에서 구매하지 않는 게 좋아요. 같은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가격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서요. ㅠㅠ

 

 

 

 

 

 

 

그 다음으로 얼음을 넣어주세요. 

얼음 모양은 상관 없어요! 저는 왕얼음틀로 얼린 얼음 하나를 넣었습니다.

얼음틀도 다이소에 가면 되게 많고 저렴해요. 홈카페 하기 전에 다이소 한 번 다녀오세요 :)

예쁜 층을 만들고 싶으시면 얼음을 많이 넣으셔야합니다. 

얼음을 꼭 많이 넣어주세요. 보통 얼음으로 잔 80~90%는 채워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샷을 넣었을 때 예쁘게 층이 지는 걸 보실 수 있거든요. 

 

 

 

 

 

 

 

그 다음으로는 우유를 부어주세요. 

잔의 7부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좀 연하게 마시려고 일부러 많이 넣었어요.

사진마다 색감 차이가 너무 많이 나네요. ㅠㅠ 화이트 밸런스 조정을 안하고 찍었더니 그런가봐요!

우유 넣는 것도 움짤을 쪄왔었는데 우유는 그냥 부어주기만 하는 거라서 일단 사진만 올려둘게요. 

 

 

 

 

 

 

 

 

우유를 넣은 모습이에요!

이 단계에서 바닐라 시럽을 넣어주신다면 바닐라 라떼가 되는 거고, 헤이즐넛 시럽을 넣어주시면 헤이즐넛 라떼가 된답니다! 다음에 바닐라 라떼 가져올 때 다시 보여드릴게요. 

지금은 바닐라 시럽만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에는 헤이즐넛으로 사마실까봐요.

헤이즐넛이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 ㅎㅎ 

 

 

 

 

 

 

 

이제 샷을 부어줄 차례입니다.

예쁜 음료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해요!!

샷을 조심스럽게 부어주시는데 반드시 얼음 위로 부어주셔야 해요.

 

 

 

움짤로 일단 한 번 보여드릴게요.

 

 

 

 

저는 더치 원액을 사용했는데요 계속 얼음 위로 샷을 붓는게 보이시죠? 

아까도 예쁜 층을 내고 싶으시면 얼음을 많이 넣으라고 한 이유도 이 때문 입니다.

얼음 위로 원액을 부어줘야 샷이 우유 위로 뜨면서 예쁜 층이 형성됩니다.

홈 카페 하시면서 음료 층, 그라데이션을 만들고싶다! 하시면 무조건 얼음위로 천천히 부어주시면 돼요.

얼음 위라고 한 번에 많이 부으면 다 가라앉아버리니 천천히 얼음위로 넣어주세요 :)

 

 

 

 

 

 

 

이렇게 하면 맛있는 아이스 라떼 완성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더치 원액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다음 홈 카페 레시피 글에서는 인스턴트 커피를 사용해서 만들어볼게요.

더 따라하기 쉽고 재미있게요!

다음 글에서 또 좋은 내용으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