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헤이즐넛 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오늘은 공휴일인데 여러분 모두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며칠 전 면접 본 곳에서 연락와서 합격 통보 받았어요! 생각보다 쉽게 일이 구해진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성급하게 결정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그래도 여기 저기 에너지 손실 없이 잘 구해진 것 같아서 좋게 생각하려고 해요. 

여러분들은 좋은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휴일인데 오늘 푹 쉬시고 내일하고 모레, 이틀만 일하면 다시 주말이니까 조금만 힘내봐요 우리!

 

오늘 같이 만들어볼 음료는 헤이즐넛 라떼입니다. 지난번 스콘과 함께 데려와봤어요. 달달한 음료랑 같이 먹으니까 스콘 하나는 뚝딱 사라지더라고요. 

오늘도 아이스로 가져왔는데 슬슬 따뜻한 음료도 해봐야할 것 같아요. 날이 많이 추워져서 이제 반팔은 못입고 다니겠네요. 저는 해외에서 약 3주간 있다가 와서 날씨 감각이 사라졌어요. T-T 어제 멋모르고 반팔 입고 나갔다가 호되게 혼나고 돌아왔습니다. 너무 추워서 자켓도 하나 주문했어요. 여러분들도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그럼 오늘 헤이즐넛 라떼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헤이즐넛 시럽, 에스프레소 샷(인스턴트 커피나 더치원액으로 대체 가능) , 얼음 , 우유입니다.

헤이즐넛 시럽이 있어야 헤이즐넛 라떼를 만들 수 있겠죠?

 

 

 

 

 

저는 지난 번 어머니와 함께 롯데마트에 갔었는데요 헤이즐넛 시럽이나 바닐라 시럽 이런걸 작은 사이즈로 판매하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그래서 스리슬쩍 장바구니에 넣어서 구매해봤습니다.

 

메티에 시럽인데요, 시럽과 파우더 모두 종종 사용하는 브랜드 같아요. 나름 유명한 브랜드이니까 믿고 구매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헤이즐넛 시럽 구매해봤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더치 원액 만들어야지 하고 아직도 원두나 다른 용품을 구매 못해서 만들지 못하고 있어요.. 모든 게 준비된다면 콜드브루 만드는방법 꼭 올리도록 할게요! 

오늘 저는 카누로 에스프레소 샷을 대체했습니다. 잘 저어서 녹여주세요! 저는 오늘 좀 대충 저었더니 녹지 않은 알갱이들이 음료 밑으로 가라앉더라고요. 잘 저어서 녹여주세요.

 

 

 

 

 

 

 

얼음이 담긴 잔을 준비해주세요. 커피는 그라데이션이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음료 잔을 얼음으로 가득 채워주시는게 좋아요! 저는 왕얼음 하나만 넣었지만 예쁜 층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얼음으로 가득 잔을 채워주세요. :)

 

 

 

 

 

우유를 먼저 부어주세요. 저는 시럽 먼저 부어도 되지 않나 생각을 했었는데 우유 먼저 부어주시는게 시럽과 더 잘 섞이더라고요, 물론 상관은 없어요. 어차피 잘 휘휘 저어서 마실거기때문에^_^ 

 

카페에서 음료를 시켰는데 별로 달지 않다던가, 혹은 너무 달다! 하시면 스트로우로 잘 저어주세요. 시럽이 우유와 잘 섞이지 않아서 너무 달거나 혹은 아무맛이 안날수가 있으니 잘 저어서 드세요! 잘 저어도 아무맛이 안난다면 제조를 잘못한 거니 직원분께 말씀드리신다면 다시 잘 만들어주실거에요.

 

 

 

 

 

 

메티에 헤이즐넛 시럽을 넣어줍니다. 카페에서는 톨 사이즈 한 잔에 보통 20ml 정도 들어가니까 각자 잔에 맞춰서 적당량의 시럽을 넣어주세요! 저는 컵이 작아서 조금만 넣어줬어요.

 

 

 

 

 

그 다음에는 에스프레소샷을 부어주세요. 더치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로 대체하셔서 넣어주셔도 돼요.

언제나 강조하는 점! 층이 생기게 만드려면 얼음위로 천천히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꼭 얼음 위로 부어주셔야 예쁜 층이 형성 됩니다. 저는 저기 왕 얼음 위로 천천히 잘 부어줬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예쁘게 층이 진 헤이즐넛 라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얼음 위로 천천히 부어주세요! :) 작은 얼음이어도 천천히 부어준다면 그라데이션이 예쁘게 형성됩니다. 

천천히~ 얼음 위로 부어주세요.

 

 

 

 

 

 

지난 번 포스팅에서 만든 스콘과 함께 사진 찍어봤어요! 그렇게 달지 않은 스콘과 달달한 헤이즐넛 라떼를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초코칩 넣은 스콘을 한 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오늘 헤이즐넛라떼 만들기, 잘 보셨나요?

꿀휴일 잘 쉬시고 내일부터 다시 화이팅해요. 다음에도 좋고 간단한 레시피로 만나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