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크림 아메리카노 / 마블링 라떼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어느덧 벌써 8월의 끝자락에 와있네요. 모두 한 달의 마무리를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한 때에는 저 자신이나 제 주변을 돌아볼 여유도 없을만큼 바쁘게, 또 한 때는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이 가면 가는 대로 흘려보낸 것 같아요. 이번 연도 초에 도대체 언제 1년이라는 시간이 다 갈까? 싶었는데 오늘 뒤돌아보니 제대로 한 것도, 이룬 것도 딱히 없이 벌써 한 해의 후반부를 달리고 있네요.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지금 보내고 있는 이 시간을 막연히 흘려보내지 않도록 지금부터 착실하게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나중에 후회하지 않게 지금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요새 인생 처음으로 백수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데요. 항상 점심즈음 일어나다가 오늘은 아침 일찍 일어나게 되었어요. 밤마다 잠이 안 와서 고생하는 저에게 남자 친구가 내려준 특약입니다.

한동안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생활 패턴을 조금씩 당겨보려고요.

아직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피곤하긴 하지만 그래도 졸음을 버티고, 낮잠을 자지 않아야 생활 패턴이 잡히겠죠?

 

 

개인적으로 피곤한 아침을 맞았기 때문에(?) 오늘 같이 만들어 볼 음료는 크림 아메리카노, 마블링 라떼입니다.

예전에 홈카페에서 굉장히 핫했던 메뉴라고 생각하는데 요새는 또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예전에 인스타만 들어가면 마블링 라떼 천지였는데 요새는 베이킹이나 과일이 들어간 음료 위주로 다들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맛있는 과일이 많이 나와서 그런가요? ㅎㅎ

우리는 피곤한 하루를 버티게 해 줄 마블링 라떼, 같이 만들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잔, 얼음, 우유, 생크림입니다. 별거 없죠? ㅎㅎ 매번 아주 간단한 음료로 준비하고 있어요. ㅋㅋㅋ

마블링 라떼는 아메리카노 위에 우유+생크림을 부어주면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지만, 우유와 생크림이 아메리카노를 타고 내려가면서 생기는 마블링이 굉장히 예쁘고 훨씬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

 

 

 

 

 

 

우선 계량컵에 우유+생크림을 부어서 잘 섞어주세요. 

저는 우유:생크림= 1:1 비율로 각 7ml 정도씩 넣은 것 같아요. 우유+생크림 양은 음료를 담아주실 잔에 맞추셔야 해요.

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우선 우유 10ml + 생크림 10ml씩 계량해서 잘 섞어주세요.

만약 생크림 없이 우유로만 마블링라떼를 만드시면 우유가 아메리카노를 타고 내려오면서 예쁘게 마블링이 생기기보다는 우유를 아메리카노에 넣자마자 음료 윗부분이 마블링이 아니라 그냥 라떼처럼 색이 바뀔 거예요. 한마디로 마블링이 아니라 이도 저도 아닌 망한 음료가 된답니다... 

예쁜 마블링을 만들어주기 위해 위에서 퍼져버리는 라이트 한 우유보다는 좀 더 묵직해져서 아메리카노를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우유를 넣어줘야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유와 생크림을 섞어주는 것이니 꼭 둘 다 준비해주세요! :)

 

 

 

 

 

 

그다음엔 잔에 얼음을 가! 득! 담아줍니다. 이번 음료는 특히 더더욱 얼음이 매우! 중요해요!

얼음을 잔에 가득 채워 넣어주셔야지 얼음 사이사이로 우유가 타고 내려오면서 예쁘게 마블링이 생긴답니다. 꼭 얼음을 가득가득 채워주세요.

 

 

그러고 나서는 얼음이 가득 차있는 잔에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넣어주세요.

저는 오늘 더치원액을 사용했기 때문에, 잔에 물을 채우고 더치커피 원액을 넣어줬습니다.

인스턴트커피, 카누를 사용하실 분들은 다른 잔에 미리 카누를 타신 다음에 부어주세요.

얼음을 많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잔에 커피를 타신 후에 얼음을 가득 넣은 잔에 커피를 붓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잔에 미리 아메리카노를 준비해주세요. 얼음 가득가득 넣은 거 보이시죠? 최대한 잔에 꽉꽉 채워서 얼음을 담아주세요.

커피를 좀 진하게 타 주시는 게 색 대비도 확연하게 나오고 예쁜 것 같아요. 커피를 좀 진하게 타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

 

 

 

 

 

그다음에는 아메리카노 위에 초반에 준비해둔 우유+생크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얼음 위로 우유+생크림을 천천히 부어주세요!

아무리 얼음 위로 부으신다고 해도 우유를 세게 확 부으시면 마블링이 잘 생기지 않을 수 있으니 천천히 조심스럽게 부어주세요.

그리고 잔의 테두리를 따라서 천천히 잘 부어주세요. 모든 면에서 봤을 때 마블링이 잘 형성되게 하기 위해 잔 테두리를 따라 원으로 살살 부어주세요. 

 

 

 

 

 

 

다 부어주시면 맛은 아메리카노 그대로지만, 조금 더 부드럽고 훨씬 더 예쁜 마블링 라떼, 크림 아메리카노 완성입니다! 

신기하게 음료를 드셔 보시면 맛은 아메리카노 그대로예요.  생긴 건 라떼처럼 생겼지만 마셔보면 아메리카노 맛이 난답니다.

마블링이 금방 섞일 수 있으니 사진 찍으실 거면 후다닥 찍으셔야 해요.

손님 대접하실 거라면 손님 앞에서 크림을 부어주세요. ㅋㅋㅋ 미리 해두시면 그냥 라떼처럼 마블링이 다 섞여버려요... ㅜ,ㅜ

 

 

 

오늘도 이렇게 간단하고 예쁜 음료를 같이 만들어보았는데요.

더 다양하고 많은 음료, 혹은 베이킹 레시피를 들고 오고 싶은데 매일매일 색다른 음료 레시피를 생각해내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네요.

아직은 날이 더워서 아이스, 시원한 음료로 찾아오고 있지만 날이 따뜻해지면 또 따뜻한 음료로 찾아와야겠죠? 

요새 일교차가 점점 커지는 것 같아요. 다들 이런 날씨에는 더더욱! 몸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다음에도 재미있고 쉬운 음료 레시피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