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말차라떼 샷 추가 / 샷 말차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홈카페 레시피는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것 같아요!

며칠 전에 여유가 나서 겨우 한 잔 만들어 마셨어요. ㅎㅎ 이번에 만들어볼 음료는 샷 말차라떼입니다. 말차라떼에 샷만 추가해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음료인데요, 지금부터 만드는 법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말차가루, 우유, 에스프레소 샷 (원액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로 대체가능)입니다. 

말차가루만 구매하시면 웬만한 재료는 기본적으로 집에 구비되어있는 만만한 재료들이죠? ㅎㅎ

말차가루 하나 구매해두면 이것저것 잘 해먹게 되더라구요 ☺️

 

 

 

 

저는 슈퍼말차를 사용했습니다. 슈퍼말차를 뜨거운 물에 잘 풀어줍니다. 

가루가 남지 않도록 잘 저어서 녹여주세요. 

 

갖고 있는 말차가루를 뜨거운 물이나 우유에 잘 녹여주시면 됩니다. 우유로 하시는 게 더 고소하고 진하고 맛있지만 저는 .. 시간과 여유가 없어서 간단하게 뜨거운 물로 녹여줬어요!각자 편하신 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우유가 베이스인 음료에 물로 녹이는 걸 추천하진 않아요🥺

 

 

 

준비해준 잔에 잘 녹여준 말차가루를 먼저 넣어줍니다. 

얼음을 먼저 넣어주셔도 되는데 말차 베이스를 먼저 넣어줘야 얼음이 깨끗하게 유지 될 것 같아서 베이스 먼저 넣어줬어요!

 

 

 

 

말차를 먼저 넣어주고 얼음을 넣어줘야 그나마 깨끗한 얼음이 보여서.. 비쥬얼이 좀 나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얼음 넣을때 컵을 기울여넣어서 어차피 더러워졌네요 ㅎㅎ

 

사실 뭘 먼저 넣던지 상관 없어요~!!

 

따뜻하게 드실 분들은 얼음을 생략하시고 뜨거운 우유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얼음 위로 조심스레 우유를 부어줍니다. 얼음 위로 부어주셔야 예쁜 그라데이션이 만들어져요!

취향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말차 - 우유 - 샷 그라데이션을 만드실 분들은 얼음 위로 조심히, 그냥 섞어서 말차라떼 - 샷만 그라데이션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우유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샷을 넣어줄때에도 얼음 위로 조심히 넣어주면 말차라떼에 샷 추가 , 샷 말차라떼가 완성됩니다!

카페인이 필요한 날이라서 말차라떼에 샷을 추가해서 마셨어요. ㅎㅎ

 

저는 원액커피를 넣어줬는데요, 더치원액,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추출한 샷도 가능하고 카누 같은 인스턴트 블랙커피를 진하게 타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말차라떼보다 더 깔끔한 맛이라고 해야되나 뭔가 풍미가 더해지는 기분이라 생각보다 자주 마시는 편이에요.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색은.. 녹조색이지만.. 맛은 괜찮아요 🥺 한 번 도전해보세요!

카페에서도 말차라떼에 샷 추가해서 드시는 분들 많잖아요 ㅎㅎ

 

날씨가 점점 풀려서 완전 봄날씨 같아요! 기분 좋고 여유로운 날 홈카페 한 잔으로 행복을 더해보세요 :)

 

다음에도 유익하고 간단한 레시피 가져올게요. 봐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