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CAFE

홈 카페 : 매실 에이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제가 몸이 안 좋아진 건지 잘 모르겠지만 비 한 번 오고 나서는 갑자기 쌀쌀해진 것 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

하지만 얼어죽어도 아이스는 포기할 수 없으니 오늘도 시원한 음료를 마셔봅니다.

 

어제 저녁에 허브를 좀 시켰는데 오늘 아침에 바로 배송이 왔어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쓸까 하다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매실 에이드를 만들어봤습니다. 

 

오늘도 간단하고 쉬운 홈 카페, 시작해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매실청, 탄산수, 얼음잔입니다. 

탄산수가 없으신 분들은 탄산수 대신 물을 넣어서 차로 즐겨주세요!

 

 

 

얼음잔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오늘 시원하게 마시고 싶어서 + 허브를 예쁘게 올리기 위해 얼음을 가득가득 넣어줬습니다.

 

 

 

 

 

그 다음에는 탄산수를 먼저 부어주세요!

 

저는 로즈마리를 먼저 넣어줬어요 ㅎㅎ 허브 자랑하기..!!

오늘 아침 허브 배송이 왔는데 택배 상자를 열자마자 허브 향이 너무 좋은 거 있죠?

방에서 키워도 너무 행복할 것 같았어요. 정말 키우는 것도 한 번 생각해봐야겠어요. 허브향 정말 좋아요 ☺️❤️

 

 

 

 

저는 탄산수를 넣은 뒤에 타임도 올려줬어요.

허브를 먼저 넣어도 탄산수를 넣으면 기포가 올라오면서 허브도 같이 떠오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잔이 높으면 얼음을 넣으실 때 허브를 얼음 사이사이에 넣어주시면 좋아요!!

 

 

 

 

그 다음에는 매실청을 따라주세요! 저는 작은 샷 잔 한 컵 부어줬어요.

 

매실청이 무거워서 먼저 넣으면 바닥에 계속 가라앉아있더라고요!

그래서 탄산수를 먼저 넣어주시고 그다음에 매실청을 부어주세요. :)

 

 

 

 

그럼 이렇게 예쁜 매실 에이드 완성입니다!

예전에 허브 없이 만들었을 때에는 뭔가 심심한 느낌이 많았는데 허브 두 종류만 넣어주니까 너무 예쁘고 분위기가 사는 것 같아요!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있어요 ☺️ 이런 거 하나에 굉장히 행복해하는 편이라서... 🥺✨

매실청은 해독작용과 소화에 도움이 된대요! 몸에 좋은 차니까 식후차로 가볍게 만들어 드셔도 될 것 같아요. :)

 

 

오늘 포스팅도 유익했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도 유익하고 간단한 레시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