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포토샵 : 사라지는 분산 효과 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포토샵 글을 가져왔어요! 오늘 같이 해볼건 분산효과 내기에요! 

어벤져스 다들 보셨나요? 타노스가 스톤들을 사용해서 인구의 절반을 날려버리잖아요. 그 때 다들 스스스 재가 되어서 사라지는데요, 그거랑 비슷한 효과를 포토샵으로 만들어볼거에요! 오늘 해볼건 꽤 어려운 편에 속하는 내용이라서 포토샵을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어려우실 거에요. 저도 처음에 꽤나 헤맸던 효과이기도 해서요.

다음에 레이어 마스크에 대해서 가져올테니까 오늘은 그냥 눈으로만 한 번 스윽 봐주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

 

 

 

 

 

 


 

 

 

Ctrl + O 로 편집할 사진을 불러와줍니다. Ctrl + O 는 파일 불러오기의 단축키에요! 손으로 익혀주세요 :)

 

 

 

웬만하면 원본은 항상 두는 게 나으니 Ctrl + J 로 레이어 복사해주세요. 모든 작업에 앞서서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스파이더맨을 스스스 재로 만들고싶으니 스파이더맨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펜툴로 따줬는데요, 자동선택 도구로 하셔도 되고 펜툴로 따주셔도 돼요! 펜툴도 다음에 포토샵 글로 가져올게요.

스파이더맨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셨으면 Ctrl + C 를 이요해서 스파이더맨을 복사해주세요.

우측 하단에 보면 새 레이어 만드는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클릭해서 새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 레이어를 클릭하셔서 Ctrl + V 로 붙여넣기 해주세요! 

 

 

 

 

복사해준 새 레이어에 레이어 마스크를 씌워줄게요. 우측 하단에 레이어 마스크 버튼을 눌러서 씌워주세요.

그럼 이미지 옆에 레이어 마스크가 형성 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하나 더 복사해줄게요! 레이어 복사 단축키는 Ctrl + J 입니다. :)

 

 

 

Ctrl + Shift + X 를 눌러서 픽셀 유동화 창을 켜줍니다. 

 

 

 

 

주의해주셔야하는 점은 두 번째 이미지를 클릭해주셔야 해요. 레이어 마스크가 아닌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손가락 모양 뒤틀기 도구로 스파이더맨을 마구마구 늘려주세요. 

편집중에 캡쳐해서 그렇지 더 많이 늘렸답니다. 앞쪽도 다 늘려주세요. 대신 방향은 왼쪽에서 뒤로 날려주세요! 

 

 

 

 

이번에는 이미지 말고 레이어마스크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검정색으로 다 채워주세요.

저는 Shift + F5 를 눌러서 검정색으로 다 덮어줬답니다. 

 

 

 

 

 

 

갑자기 이미지가 바뀌었죠? 이 사진이 워낙 어두워서 배경이랑 같이 하면 잘 보이지 않아서 효과를 명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배경을 회색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이번엔 위쪽의 레이어 마스크를 선택하고, 검정색 브러쉬로 지워줍니다. 클릭하시면 이미지가 조금씩 사라져요.

다양한 브러쉬로 자연스럽게 지워주세요!

 

레이어마스크에 대한 설명은 다음에 다시 자세하게 드릴게요. 이해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다음 레이어 마스크 포스팅을 봐주세요. ㅠㅠ

 

 

 

 

 

좀 더 자연스럽고 날아가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 밑 레이어 마스크를 흰색 브러쉬로 톡톡 터치해주세요. 뒤쪽으로 날아가는 거 같이 이미지가 또 생겼죠? 

 

 

 

 

저장해주시면 이렇게 스스슥 재가 되어버리는 스파이더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 작성하는 와중에 어벤져스 또 보고싶어지네요 ㅠㅠ 한 번 더 봐야겠어요.

 

이번에 같이 해본 분산효과는 많이 어려운 편에 속하는 내용이에요. 사실 이 글에 앞서서 레이어 마스크를 다뤘어야 했는데 어쩌다 보니 이 효과 먼저 작성했네요. 다음에는 더 쉬운 내용을 갖고 올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