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포토샵 : 얼굴 갸름하게 만들기 / 얼굴형 보정하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지난 주까지만 해도 감정 기복이 굉장히 심했었는데 좀 나아진 것 같아요. 정말 사람은 감정의 동물인 것 같아요. ㅠㅠ 기분이 안좋으면 다른 일을 쉽게 손 대기 어렵더라고요. 감정 컨트롤 하는 걸 연습하고 있어요. 

매 포스팅 앞에 주저리 주저리 떠들면서 TMI를 너무 많이 말 하는 것 같네요.

오늘은 포토샵으로 얼굴형 보정하기, 얼굴 갸름하게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사진 다 마음에 드는데 얼굴형이 이상하게 나오면 굉장히 아쉽잖아요! 포토샵에서도 얼굴 줄이기, 얼굴형 보정은 필수로 넣고 있는 하늘이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 다루게 될 얼굴 갸름하게 만드는 법에 대해 알게 된 날 너무 행복했어요 ㅋㅋㅋㅋ 그럼 다같이 얼굴형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선 ctrl + O 키로 보정하고 싶은 사진을 불러와줍니다.

오늘도 역시 첨부파일로 달아둘테니까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 받으셔서 연습해보세요! 

파일 불러오기의 단축키는 Ctrl + O 입니다.

 

portrait-597173_1920.jpg
0.67MB

 

 

 

 

 

사진을 불러오신 뒤에 Ctrl + Shift + X 버튼을 눌러서 픽셀 유동화를 켜주세요.

사실 배경에 바로 작업 하는 것 보다는 배경에서 Ctrl + J를 눌러서 레이어 복사를 한 다음에 레이어 1번에 작업해주세요.

오늘 저는 그냥 했지만 다음부터는 다시 알려드릴게요, 배경에 바로 작업하지 마시고 Ctrl + J로 레이어 복사 한 뒤에 작업해주세요!!

 

 

 

 

 

 

저는 포토샵 cc 2018 버전을 사용하는데요, 저는 옆에 저렇게 얼굴 인식해서 자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 패널이 있습니다.

저게 없으신 분들을 위해, 혹은 자동으로 작업하지만 내가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다! 할 경우에 사용할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가끔은 자동으로 해도 굉장히 자연스럽게 잘 되는데 오늘 제가 가져온 사진 같은 경우에는 이상하게 일그러지기만 하더라고요. 손수 작업해보겠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작업도구 툴이 여러개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위쪽에 있는 뒤틀기 도구를 사용해서 얼굴형 보정을 해볼게요. 

픽셀 유동화를 켜주신 뒤에 작업해주셔야 사진의 픽셀들이 덜 일그러지면서 자연스럽고 깔끔한 보정을 할 수 있답니다.

뒤틀기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왼쪽 턱에 보시면 브러쉬 커서 보이시죠? 원하시는 부분을 드래그 하시면서 보정해주시면 됩니다. 

브러쉬 크기 조절은 [ , ] 키로 해주세요. [ 키는 작게, ] 키는 브러쉬 크기가 커지니 단축키로 편리하게 조절하세요!

저는 처음에는 브러쉬 크기 크게 잡고 굵직굵직하게 보정해 준 뒤에 사이즈를 줄여서 세세하게 다시 보정해주는 편이에요. 사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브러쉬 크기를 크게 하고 보정하는게 티가 덜 나고 자연스럽더라고요. 

 

 

 

 

 

보정을 완료하셨으면 엔터, 혹은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보정한대로 저장이 된답니다. 

취소하시고 싶으면 Ctrl + Z 를 눌러서 실행취소 해주세요.

저는 배경에 바로 작업 했지만, Ctrl + J 눌러서 레이어 복사 한 뒤에 작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어떤 작업을 하던간에 원본을 배경으로 깔고 레이어에서 작업하는 게 제일 좋답니다!

 

 

 

얼굴형 보정 전/ 후

 

 제가 예시 보여드리면서 작업물 저장을 까먹어서 얼른 호다닥 급하게 다시 해왔어요. 

대충해서 덜 예쁘긴 하지만 그래도 차이가 확연하게 보이시죠? 이렇게 얼굴형을 원하는 대로 보정하는 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봤습니다.

 

포토샵으로 얼굴 보정의 꽃은 픽셀 유동화! 단축키는 Ctrl + Shift + X ! 외워두셨다가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다음에 또 다른 포토샵 글로 찾아올게요. 

 

한참 지났지만 나중에 GTQ 1급 자격증 후기도 한 번 적어볼까봐요. 시험 본지 9개월이 지나간 시점이지만 ㅋㅋㅋㅋ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