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포토샵 : 피부 보정하기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정신 없을 것 같아서 연휴 전 짬 날때 미리미리 포스팅을 한 두개라도 적어두고 가려고 예약 걸어뒀어요.

여러분들은 명절인데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고 잘 쉬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오늘 같이 알아볼 것은 포토샵으로 피부 보정하기인데요,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지는 내용이니 안보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 한번씩 읽고 와주세요! 지난 포스팅 마지막 작업물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

 

 

 

Ctrl + O 로 작업할 파일을 열어줍니다. 

잡티를 다 제거해 준 지난 번 포스팅의 완성본을 갖고 왔어요. 그 상태에서 세세한 보정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그냥 배경 레이어에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 레이어 두 개를 더 깔아줄거에요!

Ctrl + J 로 레이어를 복사해줍니다. 두 번 눌러서 총 세개의 레이어를 준비해주세요! 

 

 

 

이제 피부 보정을 할건데요, 레이어는 세 가지 레이어 중 가운데에 있는 레이어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위에 있는 레이어의 눈을 눌러서 꺼줍니다. 

이 작업을 하셔도 선택된 레이어가 가운데에 있는 레이어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포토샵은 선택된 레이어에 어떤 작업을 하냐에 따라 작업 결과가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레이어의 눈을 꺼주셨고, 그 뒤 가운데 레이어를 선택해주셨으면 필터 - 흐림효과 - 가우시안 흐림 효과 필터를 선택해줍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꼭 두번째 레이어를 선택해주셔야 해요!

 

 

 

 

 

가우시안 효과를 적용해줄건데요, 피부가 깨끗해졌다 하는 만큼 정도를 프리뷰로 확인하시고 픽셀정도를 조절해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왔다갔다 하느라 가장 위 레이어가 켜져있는데 여러분들은 꺼져있을거에요. 효과 적용 하시고 나서 어 ? 왜 사진이 그대로지? 하시는 분들은 1) 내가 가운데 레이어를 선택한 후 작업을 했는가? 2) 맨 위 레이어의 눈을 껐는가?

를 확인해주세요!

 

 

 

 

 

필터를 적용해주셨으면, 이제 레이어를 가장 위에 레이어를 클릭하셔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눈도 켜주세요! 그럼 지금 보이는 건 원본과 같은 피부 보정이 되지 않은 사진이 나올거에요.

 

 

 

 

그 다음, 제일 위에 레이어를 지워주기 위해 지우개 도구를 선택합니다.

왼쪽 도구 툴에서 지우개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눈 , 눈썹, 입술 등을 제외한 피부에만 지우개 툴로 레이어를 잘 지워줍니다.

레이어 창 보면 가장 위에 있는 레이어가 지워져서 얼굴 뻥 뚫린 거 보이시죠? 

그 지워진 공간으로 가운데 가우시안 필터를 적용한 피부가 나오면서 피부 보정이 되는 것입니다. 

눈이나 입술을 지우시면 같이 뭉개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최대한 피해서 피부만 사삭 지워주세요.

 

 

 

 

그럼 이렇게 깔끔하게 보정이 된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자꾸 연습하시다 보면 손에 익고 쉬워질거에요.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차근차근 해봐요 :)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가지고 올게요! 좋은 연휴 보내세요 :)